수신 처리 정책은 메일이 수신될 때, 스팸·바이러스·APT 의심 메일 등으로 분류된 메일의 처리 방식을 정의하는 기능입니다.
기본 수발신 처리 정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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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신 메일 메일 분류 정책 (default) :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없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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발신 메일 메일 분류 정책 (outbound) :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없습니다.
정책 추가 방법
1️⃣ 🧭 메일 보안 관리자 → [수신 보안 > 메일 수신 처리 설정] 메뉴로 이동합니다.
2️⃣ 목록 상단의 [추가] 버튼을 클릭합니다.
3️⃣ 다음 항목을 설정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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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책명 : 정책을 구분하기 위한 이름을 입력합니다. (최대 64자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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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용 여부 : 정책의 적용 여부를 선택합니다. (사용/사용 안함)
- 메일 유형별 처리 방법을 설정합니다.
| 카테고리 | 설명 | 설정 가능 항 |
|---|---|---|
| 스팸 메일 | 필터에 의해 스팸으로 분류된 메일 | 전송 / 삭제 / 검역 / 태그 |
| 스팸성 메일 | 스팸성 문구, 인공지능 스팸 확률 기준 | 전송 / 삭제 / 검역 / 태그 |
| 관리자 정의 메일 | 관리자가 직접 정의한 필터 규칙에 해당되는 메일 | 전송 / 삭제 / 검역 / 태그 |
| APT-Suspicion | APT 의심 메일로 판정된 메일 | 전송 / 삭제 / 검역 / 태그 |
| 바이러스 메일 | 바이러스 필터에 의해 탐지된 메일 | ‘치료 후 전송’ 으로 고정 |
정책 수정·삭제 및 우선순위 관리
수신 처리 정책은 언제든 수정, 삭제, 우선순위 변경이 가능합니다.
1️⃣ 정책 수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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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수신 처리 정책] 메뉴의 정책 목록에서 수정할 정책명을 클릭합니다.
- 정책명, 처리 방법, 사용 여부 등을 변경한 뒤 [저장]을 누르면 수정이 완료됩니다.
- Default 와 Outbound 정책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.
2️⃣ 정책 삭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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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록에서 삭제할 정책을 선택한 후 [삭제] 버튼을 클릭합니다.
- 삭제 확인 메시지가 표시되면 [확인] 을 눌러 완료합니다.
- Default 와 Outbound 정책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.
3️⃣ 정책 우선순위 변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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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러 정책이 동시에 존재하는 경우, 목록 상단의 정책일수록 먼저 적용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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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책 목록 상단의 [순서 바꾸기] 버튼을 클릭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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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우스로 정책을 Drag & Drop 하여 순서를 조정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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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순서 바꾸기 완료]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된 순서가 저장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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필요 시 [취소] 버튼을 클릭하여 기존 순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.
- Default 와 Outbound 정책은 우선순위를 변할 수 없습니다.